전기 자동차 충전 회원카드 만들기

전기 자동차를 구매하기 전 준비해야 되는 것은 당연히 차량이 제일 중요할 것이다. 나의 경험으로는 차량의 1차 견적에서 3차 견적까지 나오는데 약 2개월이 소요된 것 같다. 그 중 약 1개월전에 미리 준비해 될 사항중 환경부와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 발행되는 충전회원카드발급인데 이 부분에 대하여 기록해 본다.


전기차 충전카드 발급방법

무공행 통합누리집 - 회원가입 바로가기
무공행 통합누리집 – 회원가입 바로가기

일단,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 접속을 하고, 우측 상단에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어려운 점이 없으니 그냥 진행하시면 됩니다. 회원 가입을 완료하여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시면 이제 회원카드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회원카드 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작성하는데 큰 문제는 발생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추가정보에서 차량번호가 난감하시지요? 그냥, OO호OOOO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그럼 신청완료가 됩니다. 이후 카드가 나오면 수정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신청을 하시면, 카드접수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미리 해놔야되는 이유는 가끔씩 엄청 지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 약 20일 걸려서 나오더라구요. 이렇게 공지사항도 있습니다. 점점 개선은 되겠지만요.


전기 자동차 충전 카드의 도착

신청한 후 몇 일 지나면 (최대 3주인듯) 등기가 도착했다고 우체국 택배에서 연락이 옵니다. 얼마나 기다렸을까…깜찍한 카드가 도착했습니다. 이제 카드를 받으면 차량번호 등록을 위하여 헬프데스크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따라오세요. 금방 됩니다. 일단, 전화를 하세요. 전화번호는 1661-9408 입니다.

그럼 간단히 해결 됩니다. 안내를 마치고 나면 아주 친철하게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 결제카드 등록하는 방법도 문자로 연락이 옵니다.


환경부 전기차 결제카드 등록방법

다시,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 로그인을 합니다. 그래서, 관리 및 조회에 있는 결제카드 등록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환경부 전기차 결제카드등록 - 바로가기
환경부 전기차 결제카드등록 – 바로가기

상기 이미지에서 등록카드를 등록하고, 포인트 카드를 등록하면 포인트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답니다. 결제카드를 등록하고 나며 이렇게 완료됩니다. 아무런 문제점 없지요? ㅎㅎ


환경부 전기차 회원카드가 늦어진다면,

말씀드렸듯이, 전 3주나 걸려서 나왔지만 아파트에 SK일렉링크가 있는데 그쪽에 회원가입하고 하니, 220원/kw당 하더라구요. 굉장히 싸더라구요. 하지만, 회원가입없이 이용한다면 거의 2개가 됩니다. 그러니, 어떤 충전기든 회원가입은 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기자동차 완속 충전하기 - 바로가기
전기자동차 완속 충전하기 – 바로가기

이렇게 오늘 포스팅은 마무리 합니다. 전기 자동차타면 탈수록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안전운전 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