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형욱 해명없이 폐업. 독한 이중생활 청산?

강형욱 해명없이 폐업. 독한 이중생활을 청산 하는 것일까? 일전에 성추행범으로 몰렸을 때는 ‘나 아니거든~’이라며 바로 해명을 한 경우와 빗대어 본다면 이번에는 별도의 해명이 없다. 사실 5월 22일 어제 자신의 유튜브 채널 ‘강형욱의 보듬TV’에서 해명을 한다고 했지만 아직 아무런 해명이 없고 자신의 회사를 폐업하고 있다.


강형욱 해명없이 폐업. 독한 이중생활 청산?

처음에는 직장 내 괴롭힘 의혹에 둘러싸인 강형욱의 보듬컴퍼니가 폐업이 사실상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 증거가 한 중고 PC 매입 업체가 그의 회사인 보듬컴퍼니 사무실 PC를 매입했다는 글을 올린 것이다. 정말 비밀이 없는 세상이다.

하지만, 강형욱이 대단한게 이런 성격을 가지고도 방송이나 유튜브에서는 정말 선한 사람. 말 그대로 ‘개통령’으로 불려 왔다.

정말 인간의 이중성을 보여주는 대단한 사건이다.

암튼, 그 중고 PC 매입 업체는 “반려견 훈련사로 유명한 강형욱 님이 운영 중인 곳이고 방문했을 때도 여럿 모여있는 상태에서 강의 중이었다”라고 설명을 했다.

하지만, 이 글이 확산되자 그는 “본 매입 건은 지금의 논란과 상관 없이 지난 2월에 마무리 된 건”이라고 이해를 도왔다.


직원이 폭로한 강형욱의 행태

처음에는 기업 정보 플랫폼에 전 직원의 폭로의 글이 게재되면서 논란의 시작은 되었다. 그전에는 그의 이중성을 전혀 알지 못했다.

그 게재된 제목은 “키워준 부모님한테 미안할 정도의 취업 장소”라고 했다. 그리고, 그 내용을 보면 눈을 의심케 했다.

“퇴사하고 공황장애, 불안장애, 우울증으로 정신과에 계속 다녔다. 부부관계인 대표이사의 지속적인 가스라이팅. 인격 모독, 업무 외 요구사항 등으로 정신이 피폐해진다”라고 했다.

이어, “카톡도 못 깔게 하고 메신저를 지정하는데, 직원 동의 없이 메신저를 싹 다 감시하고 본인들 욕한 거 있나 밤새 정독까지 한다”

“변호사를 불러 메신저 감시에 대한 동의서를 강제 작성하도록 시킨다”라고 폭로했다.

그리고, “공사 후 3개월 동안 발암물질이 나온다는 에폭시 바닥공사를 작업 인부가 말렸음에도 직원 근무 중일 때 했다”

“그 사무실에 있던 모두가 두통과 설사. 고열에 시달리고 그 뒤로 심각한 질병에 걸려 산재로 고소해야 하나 고민 중”

“공사 기간 동안 대표이사는 본인들 몸에 안 좋을까봐 출입도 안 했다”라고 했다.

정말 이것이 우리가 알고 있는 개통령 강형욱 일까요? 아직 그의 폭로는 더 있습니다.

“월급을 엄청 조금 주는데 남자 임금을 더 준다. 고졸 남자랑 대졸 여자 있으면 고졸 남자를 더 많이 준다”

“점 뺄 건데 피부과 예약을 해달라는 등 업무 외적인 것을 업무 외 시간에 지시하는 일이 많다. 기분파라 면접 합격한 사람이 기뻐하지 않는 목소리라고 합격을 번복한 적도 있다”라고 주장 했다.

그리고, 이어진 퇴직금 9670원 사건. 이건 내용이 길어지니 지난 포스팅을 확인하시길 바란다.

강형욱 해명없이 폐업. 독한 이중생활 청산 - 퇴직금 9670원 다시보기
강형욱 해명없이 폐업. 독한 이중생활 청산 – 퇴직금 9670원 다시보기


강형욱의 해명은 왜 나오지 않는가?

작년의 초의 이야기가 있다. 유명 반려견 훈련사 성추행 사건에 그가 거론되자 그는 바로 해명을 해놨다. 아니다. 반박을 했다.

“나 아님. 나는 남양주 주민. 보듬도 남양주에 있음”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그리고, 실제 성추행 반려견 훈련사 이찬종씨가 나왔다.

그러나 이번에는 해명이 없다. 연일 입을 다물고 있는 실정이다.

강형욱, 나 아니거든~ 유명 반려견 훈련사 성추행 사건 다시보기 – 강형욱의 해명

하지만, 이번에는 왜 이렇게 조용하고 말이 없는 것일까? 때를 기다리는 것일까? 소나기는 일단 피하자는 마음일까?

이제 이런 논란으로 인하여 KBS2 ‘개는 훌륭하다’는 지난 21일에 결방을 했다. 공영방송에서 이런 일에 대한 사실에 근접했기에 결방을 결정하게 된 것으로 생각된다.

그리고, 강형욱이 참여하는 행사인 ‘댕댕트레킹’은 강형욱이 참여할 예정이거나 관련된 프로그램을 변경 또는 취소를 했다.


강형욱. 보듬컴퍼니 폐업 진행중?
강형욱 해명없이 폐업. 독한 이중생활 청산 - 해명 안하는 이유. 연합뉴스 다시보기
강형욱 해명없이 폐업. 독한 이중생활 청산 – 해명 안하는 이유. 연합뉴스 다시보기

강형욱의 보듬컴퍼니에서 진행하는 교육 서비스인 모듬교육 서비스가 오는 6월 30일로 전명 종료된다고 한다.

그리고, 지난 1일부터는 대표 유선전화 운영을 중지한 상태다.

강형욱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 이게 정말 다 진짜 일까? 빨리 나서지 않는다면 그의 명예는 대단히 크게 실추 될 것이다.

그는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이렇게 대처를 하고 있는 것일까?

그의 해명은 언제 이루어 질 것인가?

계속 그의 이해할 수 없는 폭로가 이어지고 있다.

예를 들어, 배변 봉투에 스팸을 담아 명절 선물을 준다는 등 기괴한 내용이 연일 폭로되고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