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WBSC 프리미어12. 한국 대만전 패배.쿠바전은?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는 일이 발생하고 말았다. 프리미어12 B조예선이 시작되자마자 한국야구대표팀은 대만에게 홈런 2방으로 패하고 말았다. 첫 단추가 잘 못 꿰어진 상황. 한국야구대표팀의 목표는 4강인데, 대만과의 패배로 인하여 이제 주황색 등이 켜져 버린 상황이 되버린 것이다.
2024 WBSC 프리미어12. 한국 대만전 패배.쿠바전은?
왜 슬픈 예감은 틀린 적이 없나? 홈 그라운드의 이점이 있어 조금은 조심해야한다고 생각은 했지만, 그래도 이렇게 처참하게 패할 지는 몰랐다. 고영표 역시, 안타를 맞고 조금 웃으며 여유를 보여주기도 했지만, 그 결과는 처참했다. 만루홈런에 투런 홈런을 맞고 마운드를 끌려 내려오는 상황이 벌어진 것이다.
홈 팀이라 너무 큰 점수차를 주면 안되는 상황이지만, 기회를 잡은 대만은 빅이닝을 만들며 6점을 만들어 버린 상황이다. 그나마 다행스러운 것은 무득점 패배는 아니라는 것이다. 이제 현지 적응과 국민적의 반응을 확인하고 국제대회임을 즉시해야 할 것이다. 세계 야구 12권에 진입된 국가로 어디 한 팀이라도 만만한 팀은 없다.
괜히 일본만을 상대로 연습을 해온 것은 아닐까? 이제 오늘 쿠바전의 경기에서 패한다면 류중일감독의 한국야구대표팀은 예선탈락의 수모를 겪을 수 밖에 없는 처지에 놓이게 된다. 슈퍼라운드 진출을 못하면 그냥 가방싸서 귀국하는 것 뿐인 것이다. 그만큼 치열한 경기. 매 경기가 마지막 경기라고 생각 해야 하는 것이다.
WBSC 프리미어12. 야구 무료 중계방송
대만전과 같은 경기를 돈을 주고 봤었다. 프리미어12.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의 경기를 당연히 공중파에서 해 주는 지 알았다. 하지만, 그렇지 않았다. 중계권을 산 OTT나 네이버TV. 지상파 방송에서는 SPOTVPrime에서 만 중계방송을 하는 것이였다. 어처구니가 없었지만 급한 마음에 네이버tv에 2,500원이라는 금액을 주고 경기를 관람했다. 비용은 다음과 같다.
- 네이버 TV :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의 경기의 경우 한 경기 당 2,400원의 후원금을 지급하고 시청이 가능하다. 다른 국가의 경기의 경우 경기 당 1,000원을 요구하는 상황이다.
- SPOTVPrime : 정기 요금 결제를 하는 상황.
결론은 무료중계방송은 없는 것이다. WBSC에서 중계권을 판매함으로써 우승상금을 만들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부분이다. 한국 프로야구의 한국시리즈를 포함한 포스트시즌의 우승상금이 관중수입으로 메꾸는 상황임과 동일한 듯 하다.
하지만, 국제경기이고, 대한민국 국가대표선수들의 경기를 이렇게 돈을 주고 봐야하는 현실이 너무 안타까운 상황이다.
그래서, 엄청나게 인터넷을 검색하고 찾은 WBSC 프리미어12 전 경기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것을 찾았다. 별도의 회원가입 또는 개인인증을 할 필요도 없는 것이다. 그래서, 과감하게 이렇게 중계방송을 보고 있는 것이다.

WBSC 프리미어12. 한국야구대표팀, 슈퍼라운드 진출할 수 있는 경우의 수는?
한국의 경우 대만의 패배로 인하여 슈퍼라운드에 진출하려면 최소 3승은 필요하다. 2패를 할 경우 승률이 60%로 2위를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승자승의 원칙에 따라 득점수와 실점수를 확인해야하는 상황도 발생될 우려도 있다. 물론, 1패만 한다면, 1위 또는 2위는 당연하게 되는 것이다. 2패 이상이면 그냥 예선탈락이 확정이라고 보면 되는 상황이다.
한국야구대표팀의 경기일정은 다음과 같다. 총 5경기를 하게 된다. 대만과의 1패까지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11월 13일 : 대만전 ▶ 대한민국 패.
- 11월 14일 : 쿠바전
- 11월 15일 : 일본전
- 11월 16일 : 도미니카 공화국전
- 11월 18일 : 호주전
한국은 져도 일본에게 지는 것을 계산하고, 쿠바와 도미니카 공화국과 호주를 상대하는 편이 좋을 것으로 생각을 할 것이다. 내친김에 일본까지 승리를 한다면 청색신호가 들어오는 것이다. 하지만, 만약 쿠바에게 오늘 경기에서 승리를 하지 못한다면 예선탈락의 절벽에 서서 한일전을 준비해야하는 부담을 가지게 된다.
따라서, 오늘 쿠바와의 경기에서 승리는 반드시 가져와야 하는 슈퍼라운드 진출을 위한 분수령이 되는 것이다.
대한민국 야구대표팀.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