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송년회 모임. 총무의 역할. 힘드네. 어느덧 벌써 한 해의 끝을 두고 있다. 그러고 보니, 참으로 의미있는 송년회 모임이 될 듯하다. 1994년도에 만나 벌써 이 모임이 30년을 도래한 것이다. 처음 6명이 모여, 10년 전 장가들을 다 가서 12명이 되고, 올해 기준 전체 식구들이 모이면 23명이 되어 버린 것이다. 2024년 송년회 모임을 알아본다.
2024년 송년회 모임. 총무의 역할. 힘드네.
이번 모임은 이제 자식들이 다 커버린 상황에서 부부의 모임을 잡았다. 위치는 경산과 대구인근을 기준으로 잡아 보기로 한다. 모임이 많은 나의 계획에 따라 움직여 주는 친구들이 고맙기도 하지만, 정말 한번 한번 이렇게 계획과 안을 잡은 것이 그리 쉬운 것 만도 아니다. 하지만, 내린 결론은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단순한 일이다. 그렇기에 너무 귀찮은 것이다.
예산은 의외로 넉넉한 상황이다. 현재 모임에 모인 총 금액은 450만원 적다면 적고, 많다면 많은 금액이다. 2023년 모임에 참 많은 금액을 사용했었는데, 또 이렇게 모인 것이다. 12명의 예산으로 인당 10만원의 예산으로 계획을 잡아본다. 먼저, 아주 프라이빗 캠핑의 느낌이 많이 드는 곳. 그리고, 가성비 좋지만 조금은 귀찮아지는 곳. 아주 편하고 치고 빠지기 좋은 곳을 알아보기로 한다.
가장 유력한 3곳을 정리하고 세부적으로 알아보기로 한다. 그 세 곳은 다음과 같다.
- 산으로 간 캠프.
- 하늘아래 수성별 사랑캠프.
- 사실, 당일치기라 조금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의견만 제시해 보기로 한다.
- 복터진집 수성점.
2024년 송년회 부부모임. 산으로 간 캠프
산으로 간 캠프의 경우 일전에 퇴사자 모임으로 한번 가본 적이 있다. 경산에 이런 곳이 비슷하게 많기는 하지만, 나름 제일 좋은 기억이 있어 이렇게 초안을 잡아 보기로 한다.
- 주소 : 경북 경산시 삼성현로 578-9 (사동 300-5번지)
- 이곳은 100% 네이버 예약으로 진행이 된다.
- 그리고, 예약날짜 및 예약시간 (입실 및 퇴실시간 준수) 을 지켜줘야 한다.
- 고기구매 및 매점 이용 후 텐트에서 프라이빗하게 식사를 즐기면 된다.
- 퇴실시 분리수거 및 정리정돈 후 퇴실을 해야한다.
제일 중요한 텐트는 아래와 같이 구분이 된다. 우리 인원을 고려할 경우 12명. 딱 맞는 크기가 있다. 그리고, 가격까지 공개해 본다.
- 인디언 텐트 (2명 ~ 6명) 기준 2인. 최대 6인 : 가격 25,000원
- 글램핑 텐트 (4명 ~ 16명) 기준 8인. 최대 16인 : 가격 30,000원 ~ 40,000원
- 글램핑 텐트 (2명 ~ 12명) 기준 2인. 최대 12인 : 가격 30,000원 ~ 40,000원
※ 가장 중요한 사항은 텐트 이용시간은 예약시간으로부터 3시간인 것이다. 추가인원에 대한 추가비용은 발생하지 않지만, 텐트 기준인원은 초과할 수 없다고 한다. 텐트 이용료에는 텐트 이용료 및 텐트 안 부탄가스 그릴제공 및 셀프바 이용금액이라고 합니다.
만약, 참숯 및 가스 드럼통 왕솥뚜껑 고기불판은 예약시 선택을 하면 됩니다.
평일 (월,화,수,목)은 추가시간 연장가능합니다. (1시간 연장시 추가시간요금 1만원 발생)
※ 두번째 중요한 것. 외부음식은 케이크 및 이유식만 가능합니다.
※ 반려동물은 소형견 7kg이하만 입장이 가능. 매너벨트 및 강아지방석 지참 해줘야합니다. 만약, 이 두가지를 지키지 않으면 입장이 불가합니다. 반드시 확인하세요.
2024년 송년회 모임. 하늘아래 수성별 사랑캠프
여기는 1박했을 경우 정말 좋은 곳이라고 생각은 하는데, 12월 8일 일요일 당일이라 패스는 하지만, 정보는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주소 : 대구 수성구 진밭길 420
- 객실은 카라반 및 통나무집이 있지만, 인원도 너무 많은 것은 안 될 것같습니다. 최대 8인이 다 인 것 같습니다.
- 가격은 13만원 ~ 20만원입니다.
- 음식은 당초 토요일 모임 계획이였다면 석화, 홍합탕, 소고기, 돼지고기 등 많은 것을 준비해서 푸짐하게 먹을 예정이였습니다.
아쉽지만, 이 장소는 다음에 친구들과의 모임에 1박으로 잡아보는 것을 기약해야겠습니다.
2024 송년회 모임. 복터진집(복어집)
여기는 평소 개인적으로 자주가는 집이다. 반찬이 엄청나게 많이 나온다. 그만큼 비싸기도 한다. 입이 짧은 나로서는 감당하기 힘든 곳이기도 하다. 맛도 있다. 예전만은 못해도 그나마 맛집이다. 이곳에 프라이빗하게 놀려면 미리 예약하는 것은 필수라고 생각하면 된다. 방을 내어주기 때문이다.
- 주소 : 경북 경산시 삼성현로 62 1층
- 추천메뉴 : 참복 스페셜코스.
2층과 3층은 투썸플레이스라 마치고 바로 카페로 가면 된다. 그리고, 중산지 못을 한 바퀴돌면 행사는 끝날 것으로 생각이 된다.
아쉬운 사람들은 우리집으로 와서 과일. 군것질을 조금하면서 시간을 보내면 될 것같다.
예산은 100만원 안팎으로 든다고 생각한다. 2023년 송년회 부부모임에도 100만원 조금 더 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