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붕 세가족 순돌이, 이건주 신내림 무당됐다.

한지붕 세가족 순돌이, 이건주 신내림 무당됐다. 세상에 이렇게 안 풀린 이유가 신내림 때문이였을까? 어린 나이에 엄청난 성공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엄청난 인기를 달렸는데, 수십 년 방송에 나오지 않고 최근 드문 드문 나오더니, 이제 신내림으로 새인생을 살게 되었다고 뉴스를 접하고 깜짝 놀라 몇 자의 글을 적어 본다.


한지붕 세가족 순돌이, 이건주 신내림 무당됐다.

한지붕 세가족 순돌이 무당 되다
한지붕 세가족 순돌이 무당 되다

최근 MZ세대들은 잘 알지 못할 것이다. 한지붕 세가족 순돌이. 이건주. 그때 당시 엄청난 인기를 독차지 했다. TV가 보급되고 일요일 아침 9시쯤 방영을 했을까? 그 당시 방송 채널이라는 것이 EBS 포함해서 3~4개 되나? 그러니, 볼 수밖에 없는 프로였다.

오늘 알게 되었지만, 순돌이 이건주 역시 나이를 먹어 버린 것이다. 그의 나이 벌써 43세를 맞이했다. 간략한 프로필을 확인하면.

  • 1986년 MBC 드라마 ‘시사회’를 통해 아역 배우로 데뷔
  • 1986년 ~ 1994년 MBC 한지붕 세가족 ‘순돌이’
  • 아프리카TV, 유튜브, 가수 활동 등 엄청난 활동을 하지만, 그다지 성과는 없는 듯 합니다.

나름 열심히 살아오고 있는 상황인 듯 합니다. 하지만, 어릴적 너무나 큰 사랑을 받아온 그이기에 그의 명성과는 거리는 있는 듯 합니다.

큰 사고를 안 치시고, 이렇게 평범하기까지 살아온 것에 나름 다행이라고 하는데, 그게 혹 무당이 되기 위한 것은 아니 였을까요?

최근 이건주의 SNS를 보면 무당의 생활에 대한 적응으로 많은 내용이 게시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6일 “많은 분들이 오늘 기사를 보시고 연락주시는데 개별 연락을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한지붕 세가족 순돌이, 이건주 신내림 무당됐다. - 이건주 SNS 바로가기
한지붕 세가족 순돌이, 이건주 신내림 무당됐다. – 이건주 SNS 바로가기

이어, “기사 내용과 같이 저는 현재 새로운 길을 가려고 한다. 현재 준비가 한창이고 빠른 시일내 법당 준비를 마치고 점사를 봐드리려고 한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신내림을 받고 무당이 된 것이다.


순돌이, 이건주 무당이 된 사연

순돌이 이건주의 경우 지난 8월 2일 경기도 하남에 있는 한 굿당에서 내림굿을 받고 무속인으로 새 인생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건주는 SBS TV 예능물 ‘신들린 연예’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은행원 출신 무당 함수현과 ‘신남매’가 되었다고 전했다.

이건주가 무당이 된 사연은 이렇게 전했다. 나름 고충이 있었던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오래 전부터 신을 왜 안 받고 있냐는 얘길 들어왔지만 이를 무시하고 버텼는데 결국 신병이 마음의 병으로 왔다”라고 토로하였다.

그리고, 이건주의 집안 내력이 대대로 무당의 집안이라 해 받아 들이기로 한 것으로 인터뷰 한 내용이 있다.

순돌이, 이건주와 같이 무당이 된 연예인들은 생각보다 많다. 가장 인지도 있는 분들을 보면 다음과 같다.

  • 배우 안병경 : 이분은 중앙대 연극영화학과를 나온 출신이다. 이름은 몰라도 40대 이상인 분은 얼굴만 봐도 알 수 있는 분이다.
  • 개그맨 황승환 : 개그콘서트(개콘)에 출연해 인기를 끈 인물이다. 황마담으로 유명세를 탄 인물이기도 하다.
    • 제법 무당의 기질과 도사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 탤런트 정호근 : 이분 역시 중앙대 연극영화과를 졸업. MBC 17기 공채 탤런트로 인지도가 있는 분이시다.
  • 배우 박철 : 누구나 알수 있을 것이다. 우리들의 천국의 그 박철, 라디오 DJ 박철이다.


순돌이, 이건주 신내림과 법당…그리고, 점사

한지붕 세가족 순돌이, 이건주 신내림 무당됐다.
한지붕 세가족 순돌이, 이건주 신내림 무당됐다.

이번에 다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 순돌이. 이건주는 점사를 본다고 한다. 그리고, 벌써 점을 볼려는 사람이 있는 듯 하다.

그는 “많은 분들이 DM(문자)주신 건 다 확인하고 있으며, 8월 14일 이후 순차적으로 연락드릴 예정이오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게다”라고 말을 했다. 나름 연락이 오는 듯 하다.

신내림을 받고 이건주는 마음이랑 정신이 맑아졌다고 한다. 정말 신내림 아니 무당이 될 팔자는 따로 있는 것일까?

그리고, 그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배우가 됐건, 예능이 됐건 어떤 방송이 됐건 정말 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고 말을 했다.

개인적 소견 상. 이번 신내림에 대한 무당으로서의 삶도 또 하나의 그의 삶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지만, 이 모든 것이 다시 방송에 복귀하기 위한 나름대로의 방식인 듯하다.

다른 사람들의 SNS와 같이 많은 여행을 하고 많은 활동을 하는 그 이지만 잘 풀리지 않아 이렇게 무당까지 하는 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사실 예전과의 영광을 받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