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5일 체포되어 서울구치소에 구금된 윤석열 대통령의 주변인들이 모조리 체포되고 있는 상황에서 황당한 윤 대통령의 생일파티논란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그 노래를 듣는 순간, 진짜인지. 의심이 들 정도로 난감한 표현이 들어있다. 조금은 민망하여 손이 오그라드는 노래를 경호처가 합창을 했다는 것이다. 그 노래는 왠지 북한에서나 들어볼 법한 노래인 것이다. 윤비어천가. 윤 대통령 생일파티송 다시 듣기.
윤비어천가. 윤 대통령 생일파티송 다시 듣기.
이번 사건의 주된 내용을 보면 경호처 창설 60주기 맞이행사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생일까지 병행하면서 윤 대통령의 생일파티송에 관련된 내용이 불어진 것이다. 특히, 파티송에 대한 노래의 개사 부분이 크게 화제가 되어 일명 ‘윤비어천가’라 불리어지고 있다. 그 내용을 보면 조금은 경악스럽기까지 하다. 아래와 같이 개사를 했다.
- 뮤지컬 ‘렌트 삽입곡 : 시즌즈 오브 러브 (Seasons of Love)
- 팔십사만 오천이백 팔십 분 귀한 시간들 취임 후 쉼 없이 달리 수많은 날~
- 가수 권진원의 히트곡 : 해피버스데이투유 (Happy Birthday To You)
- 새로운 대한민국 위해서 하늘이 우리에게 보내주신 대통령이 태어나신 뜻깊은 오늘을 우리 모두 축하해.
여러분은 듣기에 어떠신가요? 손이 오그라들지 않나요? 민망하지 않나요?
그런데, 사실 왜 이런 사실이 이제서야 나오는 것일까요? 이제 온갖 제보가 쏟아지는 듯 합니다.
경호처 김성훈 차장 체포, 너희는 ‘파티송’ 안 하나?
경호처 김성훈 차장의 경우 지난 윤석열 대통령 1차 체포 당시 윤 대통령 체포 저지를 주도한 혐의로 1월 17일 출석하자마자 체포가 되었다. 그의 혐의는 특수공무수행 방해혐와 직권남용으로 체포가 된 것이다. 김 차장은 경호처 실세이자, 윤 대통령 부부의 두터운 신임을 받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그는 경찰에 출두하면서 언론사의 질문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했다. 잘못을 인정하기는 커녕 확고한 신념을 보여주기도 한다. 하지만, 파티송에 관련해서는 답변이 다소 민망하기도 하다.
- 영장 집행을 막았다는 혐의를 인정하느냐?
- 정당한 경호 임무 수행한 것이다.
- 2차 영장 집행 시 경호처 내부 분열 분위기가 전해졌는데 사실인가?
- 일부 사실과 다른 점이 많다.
- 무기 사용 지시를 내렸나?
- 그런 적 없다. 경호원들은 평소 근무 중에 늘 무기를 휴대한다. 영장 집행과정에서 제지를 위해서 별도의 무기를 추가적으로 소지하거나 한 적 없다.
- 공수처나 국수본이 2차 영장집행 당시 영장 개시나 고지도 없이 일방적으로 군사시설인 관저 정문을 침입했다.
- 그 이후에 벌어진 저희의 정당한 경호 임무 수행에 대해서 특수공무집행 방해와 직권남용으로 저를 체포하고 출석하라고 하니 응하기는 하지만, 생방송으로 생생히 보셨기 때문에 무엇이 옳고 그런지는 국민이 아실 거라 생각한다.
- 영장 제시하는 모습 방송에 나갔는데?
- 저희 직원에게 한 번도 고지한 적 없다.
- 윤 대통령 생일 파트 및 헌정곡에 대한 비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
- 반대로 여러분은 친구들이 생일 축하 파티나 축하 노래 안 해주나? 그것은 업무적인 걸 떠나서 사람이 살아가는 세상이다.
- 경호처도 참모기관이고 경호기관이고 근접해서 모시는 기관. 우리가 옆에 앉아 있는 동료가 생일이라도 그렇게 해주지 않느냐?
- 그것이 경호 업무와 어떤 연관이 있나?
- 경호 외적 업무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체포, 이제 남은 것은 구속과 파면?
1월 15일 체포된 윤석열 대통령은 1차 피의자 조사에서 모든 질문에 사실상 진술 거부권을 행사하고 이틀 연속 조사에 불출석하고 있는 상황에서 1월 17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서 구속영장 청구서를 발부했다. 그 사유는 “전형적인 ‘확신범'”이라고 지칭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윤 대통령은 내란 우두머리. 내란 수괴. 직권남용 혐의로 구속영장이 발부된 것이다.
공수처 수사팀은 1월 18일 오후 2시. 법원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에서 구속영장에 담은 내용을 중심으로 구속 필요성을 강조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하지만, 경기 의왕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윤 대통령은 심문에 참석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윤 대통령이 불참석하는 이유에 대해서 변호인단은 이렇게 설명하고 있다.
- 비상계엄 선포는 대통령의 고유한 헌법상 권한이므로 내란죄가 성립 될 수 없다.
- 내란죄 수사권이 없는 공수처가 불법적인 수사와 영장 집행을 벌여왔다.
과연,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영장은 확정될 것인가? 사실상 구속영장발부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한다.
- 피의자 도주 우려.
- 피의자 증거 인멸 가능성.
그런데, 윤 대통령이 도주의 우려는 아예 없을 것이며, 증거 인멸의 경우 많은 증거가 확보된 상태라 구속영장이 기각될 가능성도 있다. 이렇게 되면 또 다른 국면으로 정국이 휩싸이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