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가 기부하는 것은 하루 이틀일이 아니다. 이렇게 유명한 연예인의 기부는 당연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라도 안하면 고스라니 세금으로 많이 나가는 부분이 있다. 그렇다고 할지라도 그녀의 기부는 타 연예인보다 통이 크다. 그리고, 자신의 팬을 위해서 역조공까지 마련하는 아이유. 그녀의 팬이 되고 싶다.
아이유, 생일잔치에 2억기부. 역조공까지.
아이유의 생일은 5월 16일이다. 라디오에서 TV에서 아이유의 생일을 뉴스가 나왔고 난 이번에도 기부할 것이라고 예상은 했다.
하지만, 팬들을 위하여 역조공까지는 생각하지 못 했다. 역시 머리도 좋은 아이유다.
먼저 아이유는 자신의 활동명과 유애나가 합쳐진 ‘아이유애나'(아이유 팬클럽이름이다)의 이름으로 곧장 기부를 했다.
기부한 곳은 대한사회복지회, 사랑의 달팽이, 한국미혼모가족협의에 총 2억원을 기부했다.
이 기부한 금액은 청각 장애를 앓고 있는 아동 및 청소년의 인공 달팽이관 수술, 언어재활치료, 외부 장치 지원에 사용되어진다고 한다.
그리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라고 한다. 아이유의 선행이 챌린지가 되길 바란다.
지금까지 아이유가 기부해 온 금액은 알려진 것만 약 60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아이유의 역조공 이벤트 진행
아이유는 지난 15일 공식 팬클럽 유애나 7기 팬들을 위한 보이스 라이브를 진행했었다.
15일 밤 11시부터 자신의 공식 유튜브 이지금 채널에서 ‘아이유의 5.16MHz With UAENA’를 보이스 라이브로 진행한 것이다.
아이유의 근황 토크를 시작으로 팬들이 사전에 보내온 질문, 실시간 채팅 댓글을 읽으며 진행을 했고, 자정이 되자 아이유는 모두의 축하 속에서 생일을 맞이했고 미니 ASMR, 팬들의 신청곡 Voce Mail(보이스 메일), 크레파스 등 실시간으로 불려주며 소통했다.
유애나 7기의 캐릭터와 애칭인 ‘럭77ㅣ’가 발표됐어고, 팬들을 위해 선물을 공지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아이유는 팬들이 주최한 생일 카페에서 유애나 회원들을 위해 음료 3500잔을 선결재하고 포토 카드 특전을 준비했다고 했다.
그녀는 팬들이 생카 이벤트를 진행하기 위해 미리 잡아둔 서울 13곳, 대전.대구.부산.창원.전주 등 서울 외 지역 12곳에서 깜짝 역조공 이벤트를 선보인 것이다.
현재 아이유의 근황
아이유는 현재 월드투어 활동에 막바지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오는 5월 25일 ~ 26일에는 홍콩 AWE아레나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EDAM엔터테인먼트는 발표하였다.
콘서트의 이름은 ‘2024 아이유 HEREH 월드투어 콘서트’라고 알려지고 있다.
아이유의 생일은 1993년 5월 16일이다. 올해로 32살이다. 과연, 32살의 나이에 약 60억원이라는 돈을 사회에 기부한 사람은 드물다.
아니다. 없을 것이다.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기부를 할지 모르겠지만, 항상 응원을 하고 있다.
아이유 생일 축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