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 서울대공원 주차장서 남녀 3명 죽은 이유? 경찰의 경우는 스스로 목숨을 끊은 극단적 선택에 무게를 두고 조사를 하고 있다고 한다. 3명이 대체 무슨 이유로 이렇게 극단적 선택을 한 것일까? 그런데 의문은 있다. 이 남녀 3명의 경우 서로 모르는 사이라고 한다. 대체 모르는 사람들 끼리 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일까?
서울대공원 주차장서 남녀 3명 죽은 이유?
이거 혹시 자X 사이트에서 서로 만난 건 아닌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서울대공원 주차장에서 사망한 3명은 다음과 같다.
- 남성 사망자 1명의 경우 30대
- 남성 사망자 또 다른 1명의 경우 40대
- 여성 사망자의 경우 20대
라고 한다. 20대 ~ 40대가 한 차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일까? 이들은 어떤 사정이 있어서 이런 극단적 선택을 한 것일까?
먼저, 이번 사건이 밝혀진 이유는 사망자 중 1명의 가족으로 부터 실종신고를 접수해 수색하던 중 이들이 타고 있던 차량이 발견되어 사건이 밝혀지기 시작한 것이다.
발견된 것은 어제 8월 1일 서울대공원 주차장 내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된 남녀 3명.
그리고, 수사가 극단적 선택으로 무게를 두고 조사한 이유는 ‘더 이상 살고 싶지 않다’라는 내용이 적힌 유서가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다만, 의문점은 이들 3명이 어떠한 학연.지연.혈연 등 관계가 아니고 친분도 없는 서로 모르는 사이라고 확인이 된 것이다.
서울대공원 주차장, 극단적 선택 3명은 어떻게 만났을까?
과연, 이들은 3명은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만나게 되었을까? 그리고, 어떤 행적을 남겼을까? 수사는 기본적으로 휴대전화를 통해서 알 수 있을 것이다. 경찰은 이들의 휴대전화를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포렌식 분석을 의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렌식도 하고 이 차의 경로를 알아보면 만나는 과정. 역시 알 수 있을 것이다. 40대. 30대. 20대 아직 한창 삶에 대한 열정이 불탈 나이인데 왜 이런 극단적 선택을 했는지 안타까울 따름이다.
그것도 서로 알지 못하는 사람들끼리 모여, 이런 죽음을 맞이 하다니 더욱이 안타깝다.
40대의 경우 20~30대의 죽음을 말려도 시원찮을 판에 같이 극단적 선택을 하다니 조금은 어른 답지 못한 행동은 아닐까?
극단적 선택을 하는 이유들~
사람들은 왜 극단적 선택을 하는가? 사람들이 극단적 선택을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고 생각이 든다.
- 금전적 사유 – 경제적 사유
- 명예의 추락
- 삶에 대한 포기
가장 보편적이기는 하지만, 누구나 생각하는 금전적 이유다. 그 이유는 삶의 이유와 죽음의 이유를 동시에 갖고 있는 듯 하다. 죽고 싶어도 가족들의 안위를 걱정하며 죽기 전까지 일을 하고 있는 지금 현실의 보편적인 아버지. 그것도 중년으로 접어들어 사회에서 역시 배제 당하게 되는 아버지들의 생각에는 늘~ 죽음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우리는 살아가고 있다. 가족들을 위하여. 그러니, 쉽게 죽음을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명예의 추락. 이 부분의 경우 정계와 연예계 등 일명 ‘인싸’들의 죽음이 이런 것에 적용될 것이다. 보다 보면 정말 안타까운 사람들이 많기도 하다. 어떤 이는 스캔들로, 어떤 이는 악플에 시달려 극단적 선택을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 역시도 참아야 한다. 차라리 사람들이 없는 산이나 절에 들어가서 조용한 삶을 유지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마지막 삶에 대한 포기. 이 부분이 가장 힘든 부분이 아닐까? 지켜야 할 것도 살아가야 할 이유도 없는 사람들.
예를 들어, 죽을 병에 걸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경우. 흉악한 병환에 급을 먹어 극단적 선택을 하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살아가야 할 이유가 없는 세상에서 혼자 동 떨어져 사는 나 밖에 없는 사람들은 그저 삶을 쉽게 버릴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살아야 하는 이유를 반드시 찾아보시라. 그저 그냥 태어나고 싶어서 태어난 사람은 없다. 반대로 다 태어나서 살아야 하는 이유는 모든 사람들이 다 있는 것이다.
여러분 어떻게든 살아봅시다. 언젠가는 좋은 날 오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