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통 냉온수기. 정수기 어느 것이 좋을까? 사용하는 분들의 성향에 따라 그 판단은 달라지는 것 같다. 좋은 물(일명 : 생수, 미네랄 워터)을 마시기를 원하는 분들은 냉온수기를 추천하고, 그냥 편하고 안전한 물을 마시길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정수기가 좋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난 둘 다 사용을 하고 있다.
생수통 냉온수기. 정수기 어느 것이 좋을까?

간략하게 나마 냉온수기와 정수기의 차이점을 알아본다.
- 냉온수기 : 냉수와 온수만 가능하다.
- 생수통 (일명 : 말통)을 얹어서 사용한다. 생수가 소진되면 갈아야 하고, 생수병을 2~3개 보관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 하지만,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 1년 또는 2년 기계교체 소독이 필요하다. 업체에서 일부 무상 또는 2 ~ 3만원 소요.
- 정수기 : 냉수와 온수, 조금 비싸지만 얼음. 커피까지 되는 정수기가 나왔다. 하지만, 렌탈비 고려 냉수와 온수만 되는 것으로 비교한다.
- 정수기 자리만 있으면 된다. 하지만, 이동이 불가능하다.
- 한번 설치하면 별도의 관리는 업체에서 한다. 필터 교환 및 소독을 진행. 무상 기간 확인필요.
- 제약이 조금 있습니다. 검토 잘 하셔야 해요. 렌탈기간 등

그럼, 제일 중요한 어떤 물을 마시는 걸까?
정수기는 일반 수돗물을 정화해서 마시는 것이다. 하지만, 냉온수기는 생수물을 받아온 것을 마신다. 그럼, 가장 보편화된 것은 무엇일까?
당연히 생각할 수 있다. 정수기다. 누가 일반 가정집에 냉온수기를 설치해서 사용할까? 라는 생각을 한다.
의외로 많다. 아직까지는 대구나 인천 등 수돗물에 ‘녹조’, ‘녹물’ 또는 ‘깔따구’ 등 유충 나오는 뉴스를 접한 예민한 분들이 많기 때문이다.
냉온수기. 정수기 선택은?
선택은 본인의 몫이다. 무엇을 중점으로 보느냐에 따라 다르다. 비용이라면 많이 마신다면 정수기가 유리할 것이다.
냉온수기라면 생수가 1통에 6000원 ~ 7000원 정도한다. 그럼, 5통을 비운다면 보통 30,000 ~ 35,000원 비용이 들 것이다. 하지만, 보편적으로 2통 ~ 3통을 드신다. 그럼 12,000원 ~ 21,000원의 비용이 든다.
냉온수기와 동일한 수준의 정수기라면 렌탈비용이 한달에 29,900원으로 알고 있다. 그럼 비용적인 부분은 확인이 된다.
비용외 검토할 부분이라면 정수기의 배관 즉 화장실 또는 싱크대 배관이 연결이 가능하면 정수기, 없거나 장소 이동이 있다면 냉온수기를 선택하면 될 것이다.
정수기를 사용하지만 생수를 사 드시는 분들이 많으시다. 그런 분들이 한번씩 연락이 와서 기계를 구매하곤 한다.
정수기를 못 믿는 것이 아니라 수돗물에 대한 불신으로 인해서 그런 말을 하시는 분들이 많다.
그러니, 선택은 고객의 몫이 되는 것이다.
결론은 회사 다닐 때와 같다. Q-C-D다. Quality – Cost – Delivery 즉, 품질 – 비용 – 납기. 제조업의 품질용어인데 다 통한다.
검토할 때 생각해 보시면 된다.

사실, 냉온수기와 생수를 대구, 경북(경산,고령,성주 등)을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특히 관공서에 많이 납품을 하고 있기는 한데. 그 분들은 보통 거의 수도권 분들이다.
주말에는 회사 버스를 타고 수도권으로 복귀하고 월요일 다시 대구로 오신다. 한 관공서에 들어가는 말통수가 약 300통까지 들어간다.
한달에 300통, 설치된 냉온수기가 약 35대. 대당 8.5통을 마시는 것이다. 이들 역시 수돗물에 대한 불신으로 ‘생수’를 공급받기를 원하는 것이다.
단, 여기는 단가는 현저히 낮다. 그래서 10통 이상이면 생수의 단가도 조절을 하는 것이다.
냉온수기는 크로바냉온수기를 전국에 화물택배를 이용해서 전체 다 배송이 가능하고, 생수는 불가능하다.
대구.경북(경산.고령.성주 등)은 가능하고, 물량을 고려해서 조절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혹시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쇼핑몰 사이트를 확인하여 톡을 주시면 대응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