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동참 모임의 한 놈이 이 어려운 시기에 성과급을 탓타고, 한방 쏜다고 합니다. 부러워서 배는 아프지만 급나게 맛있는 음식점을 찾아 입이나 행복하자는 마음으로 회원들에게 투표를 하여, 확정된 들안길 미성복어집을 가기로 했습니다. 언젠가 식구들과 함께 가본 기억은 나는데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포스팅 해봅니다.
들안길 미성복어, 대구 맛집

일단, 기본적으로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성구 상동에 위치하고 있군요. 들안길이니깐 수성못쪽이라고 생각했는데….
- 주소 : 대구 수성구 들안로 87 미성복어불고기
- 영업시간 : 10시 ~ 22시까지 하고, 마지막 오더는 21시20분까지 한다고 합니다.
- 브레이크타임 : 16시 ~ 17시까지 약속을 잡을 때 고려해야 될 것 같습니다.
대표 메뉴를 확인하니 복어 불고기류로 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확인 해 보겠습니다.

- 까치콩나물불고기 : 18,000원
- 까치모듬불고기 : 22,000원
- 참복어탕 / 지리 : 19,000원
3종이 대표메뉴로 되어있고, 콩나물불고기, 참복불고기, 까치 복어팅 /지리, 얼큰 복어탕, 복어튀김, 껍질 무침회와 같은 종류가 있네요.
껍질 무침회를 참 조아하는데…개별 보다는 코스요리로 가는 것이 유리 할 듯 합니다. 메뉴판을 확인하겠습니다.
미성복어 메뉴판

우리는 인원이 6명이고, 제가 입이 너무 짧아서 복코스 5개랑, 복어수육 1개로 시켰으면 하는데 실제 가서는 어떻게 할지 나중에 리뷰해서 올릴께요. 조금씩 하나씩만 먹어도 배가…단, 술은 잘 들어간답니다.
들안길 미성복어에 대한 정보

대한민국 원조 50년 전통 미성복어불고기라고 합니다. 아마, 50년이라면 우리와 같이 커 온 것 같군요.
복요리는 탕이 전무였던 1970년대 후반 저희 미성복어불고기는 대한민국 최초 복어불고기를 개발, 직접 착유한 참기름, 맛있는 단호박 물김치 든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메뉴로 여러분 앞에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하네요. 확인 결과 1978년 입니다.
일단, 주요 편의시설을 확인 해 보겠습니다. 다른 친구들은 술을 안 먹거나 못 마시는 사람이 있어 차를 가져올 듯 합니다.
- 주차 무료로 가능하구요. 발렛까지 가능하답니다. 주차한다고 대기 안해도 되겠군요.
- 단체 이용가능 (이건 다행이구..)
- 포장 가능하고…(이건 관심없구..)
- 예약 (O.K ; 예약을 해놔야 겠군요)
- 배달 가능하구요.
- 유아의자. (관심은 없지만 참고하세요)
예약을 해둬야 겠습니다. 일전에 식구들 하고 갔을 때 대기한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넓어서 오래 기다리지는 않았다는….
블루리본 서베이
요상한 마크가 있어서 조사해 봅니다.
블루리본 서베이는 2005년부터 발행을 시작한 국내 최초의 맛집 안내서로, 자체 웹사이트를 통해 수집한 일반인들의 평가 데이터를 반영하여 매년 발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평가 결과를 점수가 아닌 블루리본의 개수로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뭐, 가장 유명한 미슐랭가이드와 같은 거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가 봅니다.
블루리본 관련은 별도로 나중에 포스팅해봐야겠네요.
요리 경연프로에도 참가한 모양입니다.

자~ 조사는 이만하고, 다음에 방문 후 리뷰를 작성하면 되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