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생 열아홉 청춘들, 주목! 공연.전시 관람비 15만원 받으세요. 공연.전시 관람비 지원, 15만원 받는 방법. 과연 이거 진짜 일까요? 최근 들어 총선 때문인지 여기 저기서 지원금이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점을 잘 고려하시여 꼭 혜택을 받기를 바랍니다. 자녀들이 학업에 바쁘면 부모님들이 챙겨주세요~!
공연.전시 관람비 지원, 15만원 받는 방법.
현재 정부에서 성인으로서의 첫 해를 문화예술과 함께 풍요롭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청년문화예술패스’글 소개합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의 신청방법과 발급기간, 사용기한 등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청년 문화예술패스란 무엇일까요?
지원대상 및 혜택
올해 성인이 되는 전국의 2005년생 (19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청년지원금입니다.
1인당 최대 15만원의 공연과 전시 관람비를 지급하는 사업으로 처음 시행하는 제도입니다.
국내에 거주하는 2005년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 친구들은 안타깝네요)
전국 17개 시도와 함께하는 ‘청년 문화예술패스’사업은 발급자격 (나이, 지역)이 충족되면 10만원이 포인트로 즉시 지급됩니다.
- 추가 5만원은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추경예산이 확보되는 대로 추가 지급 예정이라고 합니다.
- 신청자가 나이와 거주 지역 확인 과정을 거쳐 공연과 전시 티켓 예매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즉시 지급합니다.
청년 문화예술패스 발급부터 사용하는 방법.
발급기간 : 3월 28일(목요일)부터 전국 17개 시도별 정해진 인원수에 따라 신청순으로 발급합니다.
발급방법 : 협력예매체(인터파크, 예스24) 누리집과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
사용방법 : 지급된 포인트로 공연과 전시 예매 시 사용
이용범위 : 연극, 뮤지컬, 클래식, 오페라, 발레, 무용, 국악, 전시
사용기한 : 발급일로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청년 문화예술패스를 통해 19세 청년이 문화예술을 폭넓게 경험하고 풍요로운 삶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고 합니다. 많이 들 이용하셔야 합니다.
4.10 총선에서 젊은 층을 이끌어내기 위해서 이렇게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인원도 적절하겠죠.
아마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생각은 많았지만 삶이 팍팍해서 생각하지도 못했던 이런 공연이나 전시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니 방가운 소식입니다.
이런 기회에 부모님과 같이 관람을 해도 괜찮을 것 같고, 아니면 부모님께 위임하고 그냥 용돈을 받으셔도 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이런 개이득을 꼭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 이용범위의 한계
다 좋은 정책인데, 조금의 아쉬운 점을 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청년문화예술패스는 청년들의 문화소비를 확대하는 동시에 문화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간접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목적인 만큼 순수예술공연과 전시관람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대중가수 콘서트나 팬미팅, 페스티벌 등에는 사용이 불가 합니다.